• 커뮤니티
  • 팀라이더뉴스

팀&라이더 뉴스

번호 Dumoulin, 지로디탈리아에서 핑크 져지를 되찾다!
첨부파일 등록일 2016-05-20 조회수 1987
dumoulin_giro_4_1.jpg
Dumoulin은 하루 동안 핑크 져지를 빼앗겼습니다. 그러나 스테이지 4의 언덕에서 강력한 라이딩으로 다시 되찾았습니다.

dumoulin_giro_4_2.jpg
Dumoulin과 그의 팀은 이 네덜란드 선수로 하여금 GC에서 20초간 선두를 차지하게 함으로써, 어려운 스테이지 4를 완벽하게 해내었습니다.




May 10, 2016



Giant-Alpecin팀의 선수 Tom Dumoulin은 화요일, 지로디탈리아(Giro d’Italia)의 언덕이 있는 스테이지 4에서 당당히 2위로 결승선을 통과하여 선두를 다시 차지하였습니다.


Catanzaro로부터 Praia a Mare에 이르는 약 200km 이르는 이번 스테이지는 이전에 스프린터 Marcel Kittel이 선두를 이끈 GC의 판도를 뒤흔들 가능성을 내보였습니다. 그리고 네덜란드 출신의 Dumoulin은 스테이지 1에서 타임 트라이얼에서 우승한 후에 스테이지 2와 3을 위해 입었던 핑크 져지를 다시 되찾게 되었습니다.


인상적인 결승 후 티씨알 어드밴스 SL(TCR Advanced SL)을 재정비한 뒤에, Dumoulin은 말했습니다. “저는 이번 스테이지의 시작부터 기분이 좋았습니다. 2번 산악 등급에서 끌어주기로 했죠. 그리고 많은 경쟁자들을 떨구어 낼 수 있었습니다. 그 때부터 레이스는 완전히 걷잡을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팀에는 상위 10위권 안에 드는 4명의 선수들이 있었고, 몇 가지 대안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번 레이스는 필드를 나누도록 해야 하는 부담을 지닌 Giant-Alpecin팀과 함께 San Pietro 언덕에서 열렸습니다. 마지막 20km를 두고 한 바탕 접전이 일었고, Dumoulin은 역시 선두 그룹에 속했던 그의 팀 동료인 Georg Preidler와 함께 마지막 언덕을 공략했습니다.


이탈리아 선수인 Diego Ulissi는 그 라인에서 우승하였습니다. 반면Dumoulin은 GC에서 20초 선두를 차지하면서 2위로 뛰어올랐습니다. Preidler는 GC에서 곧장 5위로 점프하면서 13위의 결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Dumoulin의 말입니다. “오늘 시작부터 우리가 목표로 했던 다시 핑크 져지를 되찾게 되어 감격스럽습니다. 다시 한 번, 이번 Giro에서 저의 중요한 목표는 바로 타임 트라이얼임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고도 훈련에 관한 특별한 GC 준비를 하지 않았어요.”


마지막 주에 Dumoulin은 높은 산에서 GC를 위해 경쟁할 것이라 예상하지 않지만, 그의 팀은 그의 선두를 지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최선을 다해 핑크 리더 져지인 말리아 로자(magila rosa)를 결코 놓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수요일 Praia a Mare에서부터 Benevento까지 약 233km인 스테이지 5로 계속 진행하게 됩니다.


이전글 Dumoulin, 지로디탈리아(Giro d’Italia)에서 리더스 핑크 져지를 지키다!
다음글 Team Giant-Alpecin, Giro에서 승리의 첫 걸음을 내딛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