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팀라이더뉴스

팀&라이더 뉴스

번호 Dumoulin, 지로디탈리아(Giro d’Italia)에서 리더스 핑크 져지를 지키다!
첨부파일 등록일 2016-05-23 조회수 2176
dumoulin_giro_6_1.jpg

dumoulin_giro_6_2.jpg



May 10, 2016



Giant-Alpecin팀 라이더 Tom Dumoulin은 목요일, Ponte에서 Roccaraso까지 이르는 157 km 코스의 지로디탈리아(Giro d'Italia) 스테이지 6에서 공격적인 라이딩으로GC 선두권을 추가로 기록하였습니다. 강력한 타임 트라이얼기술을 가지고 3주간 그랜드 투어의 선두를 지켰던, 네덜란드출신의 Dumoulin은 마지막 17 km의 업힐을공략하면서 다른 정상급 GC 경쟁자들을 따돌리고 그의 티씨알 어드밴스SL(TCR Advanced SL)을 타고 4등으로 결승점을 통과하면서 리더스 핑크 져지를지키는데 성공하였습니다.


Dumoulin이 결승선에서 Cyclingnews.com에게전한 말입니다. “공격에 대한 특별한 계획을 세우진 않았습니다. 만약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했다면 그렇게 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번 오르막은 저에게 적합했습니다. 그래서 오늘 빠르게 앞질러 갈 수 있었습니다.”


Dumoulin은 2위를차지한 덴마크의 Jacob Fuglsang보다 26초의 기록을더함으로 이제 GC를 이끌어가게 되었습니다. 네덜란드 출신의Giant-Alpecin팀 리더는 GC에서 47초 뒤에 들어온 이탈리아의 인기 있는 선수인 Vincenzo Nibali를포함한 GC 경쟁자들보다 시간을 좀 더 벌게 되었습니다.


Dumoulin의 말입니다. “Nibali가공격하였을 때, 어려움을 느꼈습니다. 하지만 그가 돌아왔을때에는 오히려 제가 달려들어 공격할 수 있었습니다. 당신은 그 순간을 지켜보았을 거에요. 저는 Nibali가 평지 부분에서 힘들게 나가고 있을 것을 보았고, 그래서 그 때가 공격해야 할 기회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자신 스스로에게 놀랐습니다. 이제 남은 레이스는 GC를 위한라이딩을 할 계획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생각지 못한 다른 일이 생길지 더 지켜볼 것입니다.”


3주간 진행되는 지로디탈리아의 스테이지 7은 Foligno에 있는 결승점으로부터 40 km 떨어져서, 7 km의 오르막을 지닌 롤링 코스인 211 km가 금요일에 계속됩니다.

이전글 Decker, Lost and Found Gravel Grinder에서 우승하다!
다음글 Dumoulin, 지로디탈리아에서 핑크 져지를 되찾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