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팀라이더뉴스

팀&라이더 뉴스

번호 GIANT-ALPECIN팀의 성공적인 2016 투르 드 프랑스!!
첨부파일 등록일 2016-07-26 조회수 4261
dumoulin_TDF_9_1.jpg

Andorra에서 Dumoulin은 경력 중 가장 커다란 스테이지 우승을 기록하였습니다. Cor Vos photo.


dumoulin_TDF_13_1.jpg

Dumoulin은 Stage 13 TT에서 멈출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또한 투르 드 프랑스의 마지막 주에 있었던 업힐 TT에서처럼 우승에 점점 가까이 다가갔습니다. Cor Vos photo.


barguil_TDF.jpg

신제품 펄슈트(Pursuit) 헬멧과 GIANT-Alpecin팀 Special Edition 킷을 착용한 Barguil은 팀의 GC 라이더 기량을 이끌어 내는데 우여곡절을 경험하였지만, 결국에는 Young Rider Classification에서 종합 5위를 차지하였습니다. Cor Vos photo.


degenkolb_TDF_16.jpg

Degenkolb는 다시 선두로 돌아와서 몇몇 스프린트 스테이지에서 경기를 치렀습니다. Cor Vos photo.






July 25, 2016





Team Giant-Alpecin은 일요일에 있었던 2016 투르 드 프랑스(Tour de France)를 마무리 지으면서, 두 개의 스테이지 우승자 Tom Dumoulin이 보여주었던 돌파구 퍼포먼스, 스프린터 John Degenkolb의 복귀, 그리고 젊은 GC 라이더 Warren Barguil이 일군 꾸준한 노력을 되돌아보고 축하해줄 수 있었습니다.

 

 


Dumoulin의 두 번째 Tour de France는 씁쓸하면서도 달콤했습니다. 25세의 네덜란드 선수로 Andorra에서의 스테이지 9 서밋 결승(summit finish)과 Pont d’Arc 에서의 스테이지 13 타임 트라이얼, 두 개의 스테이지에서 우승을 차지하였지만 파리에서의 결승을 이틀 앞두고 충돌사고로 인한 손목 골절 부상으로 기권하게 되었습니다.




7월 10일 Andorra로 향하는 Queen 스테이지에서 우승하기 위해 Dumoulin은 그의 자전거인 티씨알 어드밴스 SL(TCR Advanced SL)을 타고, 3주간 진행된 그랜드 투어에서 깜짝 놀랄만한 우승들 중 하나를 기록하였습니다. 스페인을 시작으로 Arcalis에서 an hors categorie 오르막으로 끝나는 힘든 184km 스테이지에서 초반에 시도한 브레이크어웨이가 그 것의 한 부분이었습니다. 마지막 오르막에서 분주한 어택 후에, Dumoulin은 오르막의 중간지점까지 1분의 차이를 획득하면서 12km를 앞두고 승자의 몸짓을 드러내 보였습니다.




쏟아지는 우박과 비를 막기 위해 오로지 자이언트 레브(Giant Rev) 헬멧만 착용했던 Dumoulin은 추격해오는 라이더를 결승까지 따돌리면서 3주간의 경기에서 가장 힘겨운 날들 중 하나였던 구간을 승리를 거머쥐며, 그의 경력 중에 가장 커다란 스테이지 우승을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Dumoulin의 말입니다. “마지막 오르막에서 비가 내렸다는 것은 저에게 큰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최선을 다하기로 결심했고, 날씨 상황에는 별로 신경 쓰지 않았어요. 단지 힘든 상황에 있었을 뿐이고 스스로의 기량에 완전히 집중했지요.”




5일 후, Dumoulin은 스테이지 18의 타임 트라이얼에서 트리니티 어드밴스 Pro TT(Trinity Advanced Pro TT) 자전거를 타고 스테이지를 정복하면서, 두 번째 스테이지 우승을 획득하였습니다. 네덜란드 국가대표 챔피언이 입는 레드-화이트-블루 스킨 수트와 리벳TT(Rivet TT) 헬멧을 착용한 그는, 주파기록 50:15를 내기 위해 평균속도 44.7kph로 달렸습니다. 투르 드 프랑스의 마지막 주, Dumoulin은 Sallanches에서 Megeve까지 이르는 17km 업힐 TT에서 종합 우승자 Chris Froome의 뒤를 이어 2등으로 결승지점에 들어옴으로써 세 번째 스테이지 우승의 기회를 놓쳤습니다.




Dumoulin이 보여준 두 번의 TT 퍼포먼스는, 앞으로 열릴 Rio Summer Olympics의 타임 트라이얼 경기를 위한 유력한 선수로 각인시켜주었습니다. 하지만 금메달을 향한 그의 소원은 스테이지 9에서의 충돌 사고로 왼팔의 골절로 인하여 큰 타격을 입게 되었습니다. 그는 현재 Rio 참석에 대한 입장을 정하지 않고 회복하는데 힘을 쏟고 있습니다.




24세의 Warren Barguil은 GC 경기에서 산에서 몇 개의 스테이지 결승 기록을 세우며 보통의 도전들을 극복하였습니다. 또한 영라이더(Young Rider) Classification에서 4위로 결승에 도달하였습니다.




Team Giant-Alpecin의 코치 Marc Reef의 말입니다. “긍정적인 면에서 보자면, Barguil은 그의 두 번째 그랜드 투어를 훌륭한 성과를 거두며 마무리했습니다. 그리고 최고 GC 라이더가 되기 위한 조건들이 무엇인지를 계속해서 알아가고 있습니다. 차기 연도에서도 그를 굳건한 GC 라이더가 되도록 하기 위해 우리가 향상시킬 수 있는 측면들에 대해 그와 전체 팀이 함께 고민해볼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올해의 투르 드 프랑스는 John Degenkolb가 2016년 시즌의 차질을 주었던 지난 시즌 트레이닝 충돌 사고에 후에 회복함으로 다시 정상 궤도에 진입하였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독일 선수인 Degenkolb는 3주 내내 향상된 기력을 보여주면서, 두 개의 5위 스테이지 결승 기록을 세우고 파리에서의 결승에도 도달하였습니다.




Degenkolb의 말입니다. “저는 제가 스프린트에서 시합하면서 그곳에 있었다는 것 자체가 기쁩니다. 그리고 제가 올바른 방향에서 진보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어서 더욱 그러합니다.”




Team Giant-Alpecin의 2016 투르 드 프랑스 경기에 대한 내용을 더 보기 원하시면, Giant Bicycles 페이스북에 있는 포토갤러리를 확인해 보세요.

이전글 VOS, LA COURSE에서 포디엄을 향해 스프린트하다!
다음글 리오 올림픽대회와 장애인 올림픽대회에서 당신이 좋아하는 Liv 라이더들을 만나보세요!
목록